주식투자 2년 차 답을 찾았습니다. 앱테크와 환투자 자투리 재테크까지

2022. 12. 21. 15:28경제이야기

728x90

 

저의 재테크는 2021년 1월 월재연 카페 가입하면서 부터 시작하게 되었어요,

재테크라고는 은행 예적금 밖에 모르던 내가 이제 재테크 2년차가 되었습니다.

2021년부터 처음 재테크를 하게 되었고, 자년 연말에는 혼자 결산이라는 것도 해보고

내년에는 조금 더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졌었는데 그 날이 벌써 왔네요~^^

결과는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

 

작년만 해도 '나는 주식은 절대 못해'라고 하던 저였습니다.

그리고 뭘 하든 제가 꼭 해야겠다고 시작하게 되면 포기하지 않고 될 때까지

해보자는 것이 저의 신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답을 찾았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조금씩 수익을 내게 되었고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좋은 종목을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는 것이 올해 제가 한 재테크 중, 가장 큰 재산입니다.

 

작년 처음 주식 시작할 때 불안한 마음으로 주식을 한·두 주씩 사면서 캄캄하던 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저렇게 잘할까 하며 부러운 마음이 컸었죠, 하지만 저도

포기하지 않고 그동안 공부한 것이 저의 재산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의 유튜브 강의동 듣고 카페도 방문하고 많은 책도 읽으면서

나만의 노하우를 조금씩 쌓아가기 시작했는데 그즈음 간절하게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저에게 확실하게 도움을 준 도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진서원 출판 《돈이 된다! 급등주 투자법》이라는 책을 읽고 안개 같던

주식 시장이 약간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저에게는 도움을 많이 준 책이고

이 책을 읽고 나서 조건에 맞는 종목을 조금씩 시험 삼아 투자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매월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자신감을 낼수 있을 것 같아 내년부터는 제대로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안갯속 같던 주식시장을 이제는 제가 보는 눈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감사한 마음과 욕심내지 않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투자도 하고

하루를 즐겁게 사는 것이 매일매일 저의 하루 일과입니다.

 

제가 재테크를 시작한 지 2년 차인데

저의 재테크 기록을 간단하게 남겨보겠습니다.

 

 

 

 

1. 주식투자

주식은 10% 수일률 발생하면 매도하고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포트폴리오 투자는 꾸준히 모아가는 계좌입니다.

이 계좌는 시장 ETF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2. 앱테크

스벅각, 출근길 앱테크는 평균 한 달에 각 5,000원은 만들어 주는 앱이라

제가 좋아하는 앱이에요, 다람쥐 출. 퇴근시키고 잔업도 시키고~^^

 

 

3. 서평단

한 달에 평균 2~3권 정도 책을 받고 블로그에 서평을 올립니다.

아래 도서는 올해 서평단으로 받은 책입니다.

 

 

 

 

4.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판매하기

올해는 집중하지 못했는데 내년에는 조금 집중해서 해봐도 좋은 시장입니다.

가끔 절판된 책을 비싼 가격에 올려놓아도 판매가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5. 앱테크, 설문조사, 기프티콘판매, 당근 등 기타 부수입 모으는 통장입니다.

블로그는 저품 한번 되어서 애드포스트 수익은 조금이네요~ㅠㅠ

그래서 지금 티스토리 키우고 있습니다. 조만간 애드센스 도전하려구요!

 

 

 

 

6. 최근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했습니다.

 

투자금 필요업이 누구가 할 수 있는 간단하나 앱테크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할 수 있으니 자투리 시간 그냥 보내지 마시고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앱테는 설문조사 하는 것도 포인트가 잘 쌓이는 편입니다.  

아래는 앱테크 관련 링크입니다.

https://blog.naver.com/lmyorange/222782171754

 

추천 앱테크 출근길 가장 쉽게 돈 버는 앱

출퇴근 시간 간단하고 쉽게 돈 버는 앱을 소개합니다. 귀여운 다람쥐를 출퇴근도 시키고 초과근무도 하고,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myorange/222260672278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돈버는 설문 앱테크

비교적 포인트 모으기가 쉽고 편리한 앱테크 중 하나인 설문 앱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설문 앱테크 추천합...

blog.naver.com